꿍냥맘의 꿍냥꿍냥스토리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돈까스! 본문

꿍냥꿍냥요리스토리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돈까스!

꿍냥꿍냥맘 2020. 11. 25. 19:17
728x90

 

안녕하세요 꿍냥맘이에요!

요즘 코로나가 더 심해져서 그런지 외출하기가 꺼려지고

집에서만 생활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집에서 요리를 더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요리를 해야할 지 고민을 하다가 

얼마 전에 꿍냥이할머니께서 꿍냥아빠 어렸을 때 돈까스를 만들어 주었었는데 

정말 잘 먹었었다며 이야기 해줬던게 기억이나서 한번 만들어 보기로 했는데요!

여러분도 꿍냥맘과 맛있는 돈까스 만들러 가볼까요?^^

 

*돈까스 재료소개* 

돈까스고기 9장,  양파 1/2개 , 우유 반컵, 달걀 2~3개,
후추 적당히,  소금 적당히,
 밀가루 적당히, 빵가루 적당히 

 

*돈까스 만드는 방법*

 

 

⑴ 우유에 양파를 갈아서 돈까스 고기를 30분 동안 재워주세요!

(꿍냥이할머니께서 알려주셨는데 우유랑 양파를 갈아서 고기를 재워주면 잡내도 없어지고

고기도 부드러워진다고 하셨어요^^)

 

 

달걀 2~3개를 볼에 넣고 풀어주세요! (저는 부족할까봐 4개 넣었는데 남더라구요^^)

⑶ 30분이 되었다면 흐르는 물에 고기를 깨끗하게 씻어준 다음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⑷ 그런다음 그 위에 소금,후추를 뿌려 간을 해주세요! (너무 많이 뿌리면 짤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⑸ 그 위에 밀가루를 많이 말고 적당히 뿌려주었어요! 그래야 달걀물이 잘 묻어나더라구요^^

 그리고 밀가루를 너무 많이 넣어도 텁텁해질 거 같고 빵가루를 묻힐거기 때문에 조금만 뿌려주었어요!

 

 

⑹ 고기에 달걀물에 넣고 빼주세요!

 

 

⑺ 달걀물 묻힌 고기를 준비해둔 빵가루에 넣고 묻혀주세요!

   빵가루를 위에 뿌리고 꾹꾹 눌러주면 잘 붙어요^^

 

 

⑻ 후라이팬을 준비해 올리브유를 적당히 두르고 

   빵가루를 넣었을 때 튀겨지면 돈까스를 넣고 튀겨주세요!

 

 

⑼ 맛있게 익혀졌으면 접시에 잘라서 먹고 소스에 찍어서 먹어도 좋아요^^

남은 돈까스들은 통에 넣었는데요! 붙지 않게 종이호일을 깔아서 켭켭이 쌓아서 냉동실에 

넣어놓았어요^^ 오래오래 해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꿍냥맘의 돈까스만들고 나서!*

돈까스 만들어야지 하고 미루고 있다가 이번에 처음 만들어 보게 되었는데 
내가 만든 것 치고 정말 맛있었다! 남편이 예전에 엄마가 해준 그 맛이라며 
잘 먹어주는 모습 보니 뿌듯하고 꿍냥이도 너무 잘먹어주어서 좋았다!
떨어질 때 마다 하나씩 만들어 놓고 튀겨주면 좋을 것 같다^^

 

여러분 저녁 고민이신가요!

돈까스 식당에서 먹는 돈까스도 맛있지만 직접 해서 먹는것도 정말 맛있답니다!

오늘도 꿍냥맘의 요리스토리 놀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