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냥맘의 꿍냥꿍냥스토리

새콤달콤 귤청만들기! 본문

꿍냥꿍냥요리스토리

새콤달콤 귤청만들기!

꿍냥꿍냥맘 2020. 12. 14. 08:00
728x90

 

안녕하세요 꿍냥맘이에요!

이번에 꿍냥파파가 인터넷에서 귤을 샀는데 맛있으면 잘 먹었을텐데

좀 별루여서 미루어 두다가 버릴 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하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그러다 귤청을 만들어 봐야겠다 싶어서 오늘 드디어 귤청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쉽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귤청 같이 만들어 볼까요??^^

 

* 귤청 재료 *

귤 20개, 설탕

 

* 귤청 만드는 과정 *

 

⑴ 청을 담그기 전에 병이나 용기를 준비해 깨끗하게 새척한 후에 끓는 물에 열탕소독을 해주어야 되는데요!

( 입구가 하단에 위치하도록 뒤집어 주어야 해요!  차가운 상태에서 바로 열을 가하게 되면 병이 팽장해져서

깨질 수도 있으니 병을 상온에 일정 시간 방치한 후 열탕소독을 진행해 주세요^^)

 

 

⑵ 저는 귤 껍질을 벗겨서 사용하였는데요! 만약 귤 껍질을 함께 사용하려면 껍질을 깨끗하게 세척해야 하는데요

   베이킹 소다와 식초, 물으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답니다!

   우선 흐르는 물에 귤을 씻어서 볼에 담아준 다음 베이킹 소다를 껍질에 묻혀서 손으로 하나하나 문질러 주세요!

 그리고 나서 베이킹 소다가 묻은 상태에서 물을 부어주고 식초를 섞은 후에 5~10분정도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깨끗하

게 행궈주시고 물기를 제거해 주시면 되요!

⑶ 껍질을 제거한 귤은 슬라이스하게 잘라주시면 되요! 대략 0.4cm 정도 잘라주시면 되요^^

 

 

⑸ 잘라둔 귤을 볼에 넣고 비율에 맞추어 설탕을 넣어서 섞어 주시면 되는데요! 

    차가 아닌 다른 요리에 활용하시거든 많이 달수 도 있으니 설탕의 함량을 줄여서 만들어도 좋아요!

 

 

⑹ 적당히 섞어준 다음 용기에 귤청 만든 것을 넣어주고 변질을 방지하기 위해 건더기가 수분에 

 완전히 잠기도록 해주세요! (설탕을 추가로 뿌려서 건더기가 공기에 노툴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 주면 오랜 시간 기다릴 필요 없이 냉장고에서 1~2일 정도 보관했다가 먹으면 되는데요!

탄산수 주문해서 곧 온다니^^ 탄산수랑 같이 먹으면서 후기 올려보도록 할게요!

여러분도 귤 어떻게 처리해야하지 하고 고민이시라면 한번 귤청 만들어 보세요^^

여기까지 꿍냥맘의 요리스토리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