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냥맘의 꿍냥꿍냥스토리

[백종원의 쿠킹로그!]뚝딱 만들어본 국민 반찬 깍두기, 초간단 레시피! 본문

꿍냥꿍냥요리스토리

[백종원의 쿠킹로그!]뚝딱 만들어본 국민 반찬 깍두기, 초간단 레시피!

꿍냥꿍냥맘 2020. 11. 6. 00:00
728x90

안녕하세요 꿍냥맘이에요!

저는 백종원의 쿠킹로그를 보며 요리를 자주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국민 반찬 깍두기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깍두기 하면 재료도 많이 들어가고 어렵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영상을 보면서 어렵지 않다는 것을
백종원 선생님께서 알려주셨는데요!
우리 같이 깍두기 만들러 가볼까요?^^

 


☆ '깍두기' 재료소개

* 무절임

4.5kg, 꽃소금 2/3컵, 설탕 2/3컵

* 밀가루풀

밀가루 3큰술,  2컵

*깍두기 양념

대파 2컵, 멸치액젓 1/2컵, 꽃소금 1/4컵,

새우젓 2/3컵, 간마늘 1컵, 간생강 1/4컵,

설탕 1컵, 굵은고춧가루 1과 1/2컵 (2)

 


깍두기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 무 절이는 방법!

 

 

 

 

를 세척해서 3cm 정도 잘라 준비해주세요!

⑵ 큰 볼에 자른 무를 넣고 절임용 꽃소금, 설탕을 넣어 1시간 정도 절여주세요!

  (중간에 한 번씩 섞어주세요!)

저는 시골에서 무를 뽑아와서 무순도 같이 가지고 와서 한꺼번에 잘라서 절여두었어요^^ 

    무순이랑 같이 절여서 먹어도 정말 맛이 있답니다!

 

* 풀 쓰는 방법!

 

 

 

 

⑴ 냄비에 밀가루 3큰술과 물 2컵을 넣고 끓여주세요!
(밀가루가 없으면 찹쌀풀이나 찬밥에 물을 넣고 믹서기를 갈아주세요!)

찹쌀풀미음처럼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식혀주세요! 

⑶ 식혀준 찹쌀풀에 고춧가루를 넣어서 불려주시면 좋다네요^^

 

* 양념장 만들기 

 

 

 

 

대파를 송송 썰어주세요!

새우젓 2/3컵, 간마늘 1컵, 간생강 1/4컵,

   설탕 1컵,을 넣고 양념을 버무려주세요!

   (저는 멸치액젓 양이 부족해서 새우젓을 좀 더 넣었어요 ㅠㅠ)

양념한 재료를 섞어둔 밀가루 풀을 섞어주세요!

 

 

 

 

절인 무를 체에 밭쳐 헹군 후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양념장을 볼에 넣고 무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⑹ 남은 고춧가루를 넣고 더 버무려 주세요!

김치통에 담아서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꿍냥맘의 깍두기레시피 후기 !

예전에 한번 깍두기를 담으려다가 너무 오래 절여서 

깍두기가 너무 흐물해 져서 만들지 못하고 버렸는데

레시피를 보면서 다시 만들어 보니 무의 두께에 따라 

절여지는 시간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또 멸치액젓이 다른 요리 하면서 많이 사용해서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미처 알지 못해서 1/2컵을

넣지 못해서 아쉬워 했지만 친정엄마 찬스로

새우젓갈을 좀 더 넣어서 간을 맞추니 좀 더 낳았다!

부족한 재료들은 금방금방 채워주어야겠다!

꿍냥파파에게 깍두기 맛보게 하였더니 맛있다며 

잘 먹어 주어서 뿌듯하고 좋았다!  

깍두기가 익으면 카레나 국에 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