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냥맘의 꿍냥꿍냥스토리

[맛남의광장편] 보글보글 밥도둑 감자짜글이! 본문

꿍냥꿍냥요리스토리

[맛남의광장편] 보글보글 밥도둑 감자짜글이!

꿍냥꿍냥맘 2020. 11. 1. 08:35
728x90


안녕하세요 꿍냥맘이에요!

오늘의 요리는 감자짜글이를 준비해보았는데요

추워진 날씨에 밥은 먹어야겠고 반찬이 뚝 떨어져서 뭐 맛있는거 해먹어 볼까 하다

유튜브 '백종원의 쿠킹로드 '에서

백종원선생님과 양세형님이 나와서 감자짜글이 에대해 알려주시는데

재료도 간단하고 밥도둑이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과 함께 감자짜글이 요리해보려고 하는데요!

꿍냥맘과 함께 재료부터 준비해보아요^^

 

☆재료☆

감자 2개, 양파 1/2개, 대파 1컵, 청양고추 3개,

스팸 1개, 간마늘 1큰술, 된장 1/2큰술,

고추장 1큰술, 굵은고춧가루 2큰술, 황설탕 1큰술,

진간장 4큰술, 4컵

감자짜글이 재료 준비 되었으면

꿍냥맘과 함께 요리하러 가보아요!^^

 

 


감자 2를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을 벗긴 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너무 두껍게 써는것 보다 얇게 써는게 더 빨리 읽고 밥에 비빌때 편해요^^

감자를 썰었다면 냄비에 넣어주세요!

 

 

양파 1/2개를 채썰어주세요! 손 다치지 않게 조심해서 썰어주세요

저 더 얇게 썰다가 칼에 손 비었던 적이 있어서자나깨나 칼조심 하세요^^

양파 냄비에 넣어주세요!

비닐봉지를 준비하고 스팸 1개비닐봉지 안에 넣어서 으깨주세요!


④ 그런다음 냄비스팸을 넣어주세요!

⑤ 저는 파를 뭉치로 사서 그때 눈물을 흘리며잘라서 냉장고에 넣어놓고 꺼내서 쓰는데요!
정말 관리하기 좋아요!1컵 담아서 냄비에 넣어주고
청양고추
3개 잘라서 넣어주며 되요!


양념재료 를 넣을건데요!

간마늘 1큰술, 된장 1/2큰술고추장 1큰술, 굵은고춧가루 2큰술,
황설탕
1큰술,진간장 4큰술, 4컵을 넣고 불을 켜주세요!


물을 잡을 때 재료보다 넘지 않도록 넣어 주셔야
되요! 안 그러면 짜글이가 아닌 찌개로 변한데요^^

⑦ 감자가 익을 때까지 푹 끓여주는데요!저는 배가 너무 고파서 중간중간 확인했는데
    정말 먹고 싶더라고요 *~*♡ 

    감자가 익었다면 불을 꺼서 드시면 되요^^

 

 


나의 요리에 대해!

오늘은 감자짜글이를 만들어 보았다!
일단 재료들도 간단하게 준비하고
어렵지 않게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지만
배고픈 나머지 감자 익었다는 거에 바로
불을 꺼서 밥에 비벼 먹었을때 왜
양세형님과 백종원선생님이 왜 밥도둑이라는지
알 수 있을 만큼 정말 맛있어서 2그릇이나 배 빵빵하게 먹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여러분 꿍냥맘의 감자짜글이 어떠셨나요?♡
정말 집에 반찬 없고 감자랑 스팸만 있다 하면
한번 드셔보세요! 삼시세끼 때우기 정말 좋은거 같아요^^

오늘도
꿍냥맘의 요리레시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에 더 맛있는 레시피로 찾아올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