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냥맘의 꿍냥꿍냥스토리

[백종원의 레시피] 한국 대표 반찬 소불고기 맛있는레시피! 본문

꿍냥꿍냥요리스토리

[백종원의 레시피] 한국 대표 반찬 소불고기 맛있는레시피!

꿍냥꿍냥맘 2020. 11. 3. 07:34
728x90


안녕하세요 꿍냥맘이에요!

11월 1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제 남편에게도 이 질문을 했었는데

바로 한우데이소고기 먹는 날이래요!

2008년 한우협회 등 관련 단체들이 한우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로,

매년 11월 1일로 정했는데, 11월 1일 인 이유는

한자 '소 우(牛)'를 풀어보면 세 개의 1이 나오는 점에서 착안된거라 하네요!

그래서 꿍냥파파와 소고기를 사려고 봤는데

구워 먹는것도 불고기해서 먹고 싶다고 해서

불고기용을 구매했답니다!

그리고 오늘
소불고기를 요리하려구요!

꿍냥맘과 재료 부터 준비해볼게요♡

☆재료☆
소고기 3컵, 양파 1컵 , 송이버섯 1/2컵,
대파 1/3컵, 설탕 2.5큰술, 물엿 1큰술,
양파간거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진간장 6큰술,
후추 1/2작은술, 통깨 1작은술, 참기름 3큰술

 

 

소불고기 재료를 준비하셨다면꿍냥맘과 같이 만들어 볼게요!

 


소고기설탕 2.5큰술 물엿 1큰술넣고 버무려서 10분동안 재워주면되요!

  그러는 동안 재료를 손질할게요!


대파어슷썰기 로 잘라주세요! 저는 아기도 먹일거라 홍고추를 안 넣었는데

   홍고추도 추가해서 어슷썰기 해주시면되요!

양파는 반쪽은 채썰어주고, 나머지 하나는 갈아주세요 !

   믹서기로 갈아도 되는데 꿍냥이가  자고있어서 저는 강판에 갈았어요!^^


송이버섯은 먹기좋게 자를건데요!

버섯팽이버섯, 표고버섯으로 해도 괜찮아요! 


재워둔 고기양파간거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진간장 6큰술, 후추 1/2작은술을 넣고 버무리다

    참기름 3큰술 을 넣고 양념해주세요!


양념한 고기대파, 양파, 송이버섯 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예열된 팬불고기를 넣고 볶아준 다음에 통깨를 뿌려서 마무리하면 되요!^^



나의 요리에 대해서!

소불고기라 해서 재료도 많이 들어가고 어려울 줄 알았는데 백종원의 백종원레시피를 보면서
만들었더니 괜찮았는데 처음에는 간이 싱거운것 같았지만 좀더 익혀보니 딱 인것 같다!
계량을 할때에도 잘 세면서 하는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서 다음에는 실수 없게 해야겠다! 


여러분
소불고기 어떠셨나요?
식당 같은 곳에 가서 먹어도 맛있지만 집에서도
가족들과 아님 지인들과 만들어서 맛있게 먹어도
좋을것 같네요^^ 다음에는 또 어떤 음식으로
돌아올지 여러분 기대해주세요!

여기까지
꿍냥맘의 요리스토리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