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냥맘의 꿍냥꿍냥스토리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 두반장제육볶음 만드는 방법! 본문

꿍냥꿍냥요리스토리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 두반장제육볶음 만드는 방법!

꿍냥꿍냥맘 2020. 10. 30. 08:30
728x90


안녕하세요 꿍냥맘이에요!

저는 이번 4월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 책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예약구매했었는데요!

 



KBS편스토랑에서 이정현편을 많이 돌려보며 정말 나도 요리해서
나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책도 열심히 보며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는데요!

그 중에 제가 했었던 요리가
'두반장제육볶음'이라는요리인데요!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우리 같이 요리해보아요^^

~~~~~~~~~~~~~~~~~~~~~~~
재료소개
대패삼겹살 200g(고기는 앞다리살도 맛있고
다진고기, 목살등 어떤 부위로 해도 맛있데요^^),
소주 1 큰술, 다진마늘 반 숟가락, 두반장 2 큰술,
라조장 1 큰술, 고춧가루 1 큰술, 설탕 2큰술,
참기름 1큰술, 만능간장 3큰술, 대파, 양파 1개
~~~~~~~~~~~~~~~~~~~~~~~

재료가 준비 되었다면 본격적으로
꿍냥맘의 맛있는 요리를 시작해볼게요~♡

 


대패삼겹살 200g 을 준비해서 소주 1큰술, 다진마늘 반 큰술

   넣고 고기를 재워주세요!


ⓑ고기를 재우는 동안 양념을 만들어 볼건데요!

두반장 2큰술, 라조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
설탕 2큰술, 참기름 1큰술, 만능간장 3큰술, 약간

넣어주면 되는데요!

재료에는 양파가 들어있지만 양파를 다른 요리에 다 써버려서ㅠ 저는 못 넣었지만 꼭 넣어보세요!

대신 대파를 더 많이 넣었어요♡


ⓒ 이제 재워둔 고기에 양파,대파를 넣고 양념 만들어 놓은것을 넣어서 버무려주세요!

버무린 다음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양념된 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 고기가 익으면 접시에 놓아서 먹으면 되는데요!

유튜브에서 보니 양배추에 싸서 먹는데 어떤 채소랑 싸먹어도 좋답니다!
~~~~~~~~~~~~~~~~~~~~~~~~~~~~~

나의 요리에 대해
이번에 재료를 준비하며 양파 1개를 준비하지못해 너무 아쉬웠어요!

앞으로는 재료를 신경써서 준비해서 빠트리지 않고 요리 해야겠다 다짐했어요!

또 이 요리를 하면서 기뻤던건 남편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먹어주며 맛있다 칭찬해주고

동생들도 역시 맛있다며 잘 먹어 주니 너무

뿌듯하고 행복했어요^♡^

~~~~~~~~~~~~~~~~~~~~~~~~~~~~

여러분 두반장제육볶음 어떠셨나요?
오늘 뭐 먹을까 고민이 된다면 한번 이 요리
해서 먹어보세요! 정말 추천한답니다^^

다음에 더 맛있는 요리스토리로 찾아올게요!
지금까지 꿍냥꿍냥맘의 요리스토리 였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