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냥맘의 꿍냥꿍냥스토리

[맛남의광장] 매콤달콤 고구마 생채만들기! 본문

꿍냥꿍냥요리스토리

[맛남의광장] 매콤달콤 고구마 생채만들기!

꿍냥꿍냥맘 2020. 10. 28. 08:30
728x90


안녕하세요 꿍냥맘이에요 !

지난번 친정에 갔다 오면서

친정 부모님께서 고구마 1상자를 주셨어요!

거기에 저희 윗집에 사는 언니가 고구마를 주어서

정말 고구마 풍년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이 많은 고구마를 어찌해야하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요!

그러다 맛남의 광장에서 고구마로 맛있는 요리

한것이 기억이 나서 찾아 보았더니 고구마 생채, 고구마 피자등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번에 고구마 생채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ㅎㅎ

고구마 생채 신기하지 않나요ㅎ

저도 어떨지 궁금한데 꿍냥맘과 함께 맛있는 고구마 생채 만들러 가요!


재료
고구마 1개, 대파 1/2컵, 멸치액젓 2큰술, 간마늘 1과1/2큰술
굵은고춧가루 4큰술 (굵은고춧가루2큰술, 고운고춧가루2큰술),
설탕 3큰술, 식초1/3컵, 꽃소금 1g,
깨소금 1큰술, 참기름 2큰술

 

재료를 준비하셨다면 같이 고구마생채 만들어 볼게요!♡♡


고구마 1개를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안 벗겨주셔도 되는데 저는 벗기는걸 좋아해서 벗겼어요ㅎㅎ)

고구마를 자를건데요!  채칼이 있으면채칼로 잘라도 되는데

전 칼솜씨는 좋지 않지만 열심히 연습하는 중이라 칼로 썰어볼게요!

* 백종원 선생님께서  고구마를 자를때 밑을 자르고

나서 잘라주면 다치지 않고쉽게 할수 있다고 하셔서 그렇게 하니 정말 잘 잘리고

좋은거 같아요!

 저는 고구마를 사선으로 잘랐는데요! 방향은 상관 없어요!

또 고구마는 얇게 썰어야 더 맛있다는거ㅎㅎ



고구마를 칼로 채 썰어주세요!
고구마채를 다 썰었다면 그릇에 놓고 찬물을 받아서 고구마의 전분을 제거할건데요! 
   고구마에 있는 전분기를 빼주어야만 텁텁한 것이 사라진데요^^



대파는 잘게 썰어 준비해주고 고구마는 물기를 제거해서
놓아주고 간마늘을 넣는데요! 전 실수로 간마늘을 못 넣었답니다 ㅠ
여러분들 꼭 간마늘 넣어주세요!


설탕 3큰술고춧가루 4큰술을 넣었는데요!

만약 굵은거 고운거 있으면 굵은거 2큰술 고운거 2큰술을 넣어주시면 되요!


고구마 채를 양념과 잘 버무려 주세요!

멸치액젓, 간 마늘 , 꽃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주고

식초, 참기름을 섞어준 다음 깨소금을 뿌려주면 완성이에요!



이렇게 고구마 생채가 완성이  되었는데요!

여기에 비빔밥을 해먹더라구요!

고추장 3큰술, 물 1과 1/3을 섞어 물고추장으로 만들어서

같이 비벼먹으니 더 맛있다고 하네요^^

 

 

 

 


또 홍진영님이 김싸서 먹는걸 보니 정말 맛있겠더라구요

저는 비빔밥 아직 만들어 먹진 않았지만 고구마 생채만
먹어도 정말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나더라구요!

여러분도 입맛없고 밥반찬 없을때
한번 만들어서 그냥 먹어보기도 하고 비빔밥을 해서 계란 착 올려 먹으면
금상첨화 아니겠어요!

비록 간마늘은 넣지 못했지만 맛은 좋았다는거 다음에는 꼭
재료 잊지 않고 다 넣어야겠어요!

지금까지 꿍냥맘의 고구마생채 요리였어요!
또 맛있는 요리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