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냥맘의 꿍냥꿍냥스토리

[맛남의 광장] 뜨끈뜨근 파개장 만들기 본문

꿍냥꿍냥요리스토리

[맛남의 광장] 뜨끈뜨근 파개장 만들기

꿍냥꿍냥맘 2020. 10. 23. 08:00
728x90

 

안녕하세요 꿍냥맘이에요!

요즘 부쩍 추워진 날씨에 감기가 걸릴 거 같은

이런 날씨에 어울릴 만한 요리를 준비해 왔는데요!

맛남의 광장 대파 편에서 백종원 선생님이 만든 파개장인데요!

 

 

 

 

 

대파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운동에도 좋고

숙변제거에 최고라고 하며 또한 대파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리신항균작용이 뛰어나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를 예방해준다네요!


 

우리나라 요리에 빠지지 않는 대파 저와 함께 대파 개장 같이 만들어 보아요!

 

재료 

대파 6대, 소고기 400g, 식용유 1/4컵,
참기름 1/4컵, 당면 100g, 
물 2L, 다시마 10장 , 간 마늘 2큰술 ,
국간장 4큰술, 멸치액젓 3큰술, 
꽃소금 1큰술 , 후추 약간

매운 양념재료

고춧가루 3큰술, 물 4큰술, 국간장 2큰술, 
간 마늘 1큰술 , 청양고추 3개


 

 

이제 부터  파개장 요리를 시작할게요!

 

 

대파 6대를 자를 건데요!

백종원의 쿠킹 로그를  보니 대파를 쉽게 자를 수  있게 나와있더라고요!

대파 흰 부분을 갈라서 자르게 되면 훨씬 더 편하게  잘린다고하여서 그 방식대로

잘라보았더니  정말 잘 잘라지더라고요^^

 

소고기를 손질 할 건데요! 백종원 선생님께서는 소불고기로 볶으셨지만

저는 국거리용 소고기가 있어서 그걸 사용했어요! 소고기가 없으면 돼지고기 사용해도 돼요!

 

 

 

대파고기가 준비되었다면 냄비에  식용유와 참기름을 붓고 고기를 먼저 볶아주세요!

④ 고기를 볶다가 고기가 익었다 싶으면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파가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주셔야 돼요!)

⑤ 다 볶아 주셨다면 국간장 4큰술멸치액젓 3큰술 넣으시고요!

물 2L 부어주시고 다시마 넣고 끓여주시면 돼요!

(맛있게 먹고 싶다 하시면 육수를 내시거나 사골국 넣어서 끓여 드셔도 괜찮다네요!)

 

 

 

국이 끓는 동안 저희는 매운 양념을 만들 거예요!

방송이랑 유튜브에서는 굵은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를 사용했는데 저는 굵은 게 있어서 굵은 거로 3큰술 넣었어요!

​⑦ 물 4큰술, 국간장 3큰술, 간 마늘 1큰술청양고추 3개 반으로 갈라서 잘게 썰어서 같이 섞어 주면

매운 양념 완성했어요^^

 

⑧ 그동안 국 끓여지고 있는데요!

다시마를 꺼내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버리셔도 되는데,

백종원 선생님께서는 물에 헹궈 잘게 썰어 국에 다시 넣길래

저도 다시마를 잘게 썰어서 다시 국에 넣었어요!

 

 

⑨ 다시마를 얇게 썰고 싶었지만 미끌거려서 예쁘게 안 잘렸어요! 다시마 자를 때 조심해서 자르세요^^

⑩ 어느 정도 보글보글 끓여지면 맛을 한번 보고 소금 간 해서 드시면 된답니다!

   * 당면은 국에 안 넣으셔도 되요! 당면을 넣으면 당면이 국을 빨아 드려서 국이 사라지기 때문에,

 당면은 따로 삶아 넣어 먹는 게 좋아요!

 

 

​특별히 오늘은 부모님과 같이 먹었는데요!

역시 친정부모님이 너무 맛있게 먹어주셨어요!!

저도 따뜻한 국물에 밥 말아먹으니

대파의 달짝지근한 맛과 진한 국물이 너무 맛있고 김치를 밥에 올려 먹으니

말로 할 것 없이 천생연분을 만난 것 같더라고요!!

 


여러분도 오늘 저녁  뜨끈한 대파국  어떠세요?

오늘도 맛있는 요리 스토리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