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냥맘의 꿍냥꿍냥스토리

[백종원레시피] '불'맛이 확 나는 제육볶음 레시피! 본문

꿍냥꿍냥요리스토리

[백종원레시피] '불'맛이 확 나는 제육볶음 레시피!

꿍냥꿍냥맘 2021. 1. 27. 00:00
728x90

 

안녕하세요 꿍냥맘이에요!

저희 집은 고기를 자주 요리해 먹고 있는데요!

꿍냥파파가 제육볶음이 먹고 싶은데 전에 해주었던 제육볶음이 생각난며 요리를 부탁해서

불고기를 사와서 해주기로 했죠! 

제가 잘 보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불맛이 나는 제육볶음 하는 것을 보고 만들어 보았는데 

꿍냥파파가 맛있다며 또 해달라 해서 다시 해보게 되었는데요!

 여러분도 불맛나는 제육볶음 같이 만들어서 먹어볼까요?^^ 

 

불맛나는 제육볶음 재료♡

돼지 앞다리살 600g, 물 180ml, 설탕 2큰술, 물엿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진간장 2큰술, 고추장 4.5큰술, 고춧가루 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깨소금 약간
양배추 1/4, 양파 1개, 대파1개, 당근 1/2개, 청양고추 

 

불맛 나는 제육볶음 만드는 과정! 

 

 

 

 

1. 당근,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 양배추가 없고 양배추 샐러드가 있어서 사용했어요! 양배추가 있다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시면 되요^^)

2. 마트에서 사온 고기를 준비해서 잘라주세요! 만약 잘라져 있다면 그냥 사용하셔도 좋아요!

 

 

 

 

3. 냄비에 물 180ml를 부어주고, 설탕 2스푼과 물엿 1스푼을 넣어줍니다!

4. 물이 끓어서 설탕이 녹을 때 까지 기다렸다가 돼지 앞다리살을 넣고 살살 저어주면서 고기가 붙어있다면 

   살살저어주세요!

 

 

 

 

5. 돼지고기가 어느정도 익어가면 양념을 넣어주는데요!  다진마늘 2큰술과 진간장 2큰술을 넣은 후 섞어주세요!

6. 고추장 4.5큰술을 넣고 전체적으로 잘 저어서 석어준 다음 고추장이 풀어졌으면 고춧가루 2큰술을 넣고 저어주세요!

7. 돼지고기가 완성되었으면 큰 볼에 덜어 놓아주세요! 

 

 

 

 

8. 프라이팬을 달군 다음 기름을 전체적으로 돌려주고, 설탕 1/2스푼을 위에서 흩뿌려주듯이 냄비속으로 넣어주세요!

9. 야채를 넣고 처음부터 익을 때 까지 계속 변함없이 센불에 볶아주세요!

(tip! 센불에 야채를 볶아야 불향뿐만 아니라 수분이 빠지지 않아 더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10. 센불에 볶은 야채가 숨이 많이 내려앉았을 때 미리 조래해 놓았던 돼지고기를 모두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11. 다 볶아졌을 때 참기름 1큰술과 후추를 뿌려주면 되요! 

 

 

 

 

꿍냥파파와 저는 제육볶음을 자주 해먹는데요!

 여전히 변함없이 맛있는거 같아요!

 식당에서 먹는 것도 맛있지만 이렇게 집에서 먹는 것도 정말 맛있답니다^^

꿍냥파파도 맛있었는지 2그릇이나 뚝딱 !! 저는 밥은 생략 쌈과 제육볶음으로 배를 든든하게 채웠어요^^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정말 추천해요^^

오늘도 꿍냥맘 요리스토리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