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냥맘의 꿍냥꿍냥스토리

뜨끈뜨끈 맛있는 잔치국수 레시피!(feat. 두부면) 본문

꿍냥꿍냥요리스토리

뜨끈뜨끈 맛있는 잔치국수 레시피!(feat. 두부면)

꿍냥꿍냥맘 2021. 1. 1. 00:00
728x90

 

안녕하세요 꿍냥맘이에요!

저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부터 배고플 때 마다

'맛있는 녀석들'이라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대리만족하며 보내고 있는데요!

'맛있는 녀석들'  중에 국수를 너무 맛있게 먹는 장면을 보게 되어서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꿍냥파파와 잔치국수를 해 먹으려고 하는데요!

꿍냥파파와 꿍냥이는 국수로 저는 두부면을 사용해 잔치국수를 하였는데요

여러분 저랑 같이 맛있는 뜨끈뜨끈한 잔치국수 만들어 볼까요?

 

* 잔치국수 육수 재료 *

물 또는 멸치육수 (저는 물에 육수팩 넣어서 끓여서 준비했어요),
당근 반개, 양파 반개, 애호박반개, 느타리버섯 3개, 국간장 1/3컵, 대파 반줄

*잔치국수 양념장* 

간장 1/3컵, 고춧가루 1숟갈, 설탕 1작은술, 파 약간, 참기름, 참깨 , 다진마늘 조금 

 

*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 

 

 

⑴ 냄비에 물을 넣고 육수팩을 넣은 강불, 중불로 해서 끓여주세요! 

 

 

당근, 양파, 애호박 채썰어 주고, 버섯은 잘게 찢어서 준비해 주세요!

⑶ 대파도 먹기 좋은 크기로 송송 썰어주세요! 

 

 

⑷ 잔치국수 양념장을 만들어 볼건데요! 간장 1/3컵, 고춧가루 2숟가락, 설탕 작은술, 파 약간, 참기름

   참꺠 , 다진마늘 1스푼 넣어 섞어주면 되요! 저는 미리 만들어 놓은거 준비했어요^^ 

 

 

⑸ 육수가 끓어 오르면 간장 1/3컵과 준비해 둔 채소를 넣고 같이 넣어주세요!

⑹ 국이 어느정도 끓는다 싶으면 달걀을 붓고 끓여주었어요!

 

 

⑺ 소면을 삶을 차례인데요! 소면은 500원 짜리 동전크기만큼 움켜쥐면 1인분 정도가 된답니다!

  ( 꿍냥파파랑 꿍냥이가 먹을 거기 때문에 1인분만큼 잡고,

저는 두부면을 먹을 거기 때문에 두부면을 준비해서 물을 따라 버린후 살짝 데쳐서 준비해두었어요!)

⑻ 소면이 삶아질 때 물이 끓어 오르면 찬물을 한번 부어 주세요! 

⑼ 삶아진 소면을 건져서 찬물에 여러번 헹궈서 쫄깃한 면발을 유지해 줍니다! 

 

 

⑽ 그릇에 국수를 담고 건더기와 육수를 부워주고 마지막에 후추 톡톡뿌려주면 완성^^

   ( 아까 만들었던 양념장을 국수에 넣어 간을 맞추어 먹으면 되요^^)

 

 

*  저는 국수 대신 두부면을 선택하였는데요! 

다이어트 하고 계시는 분들 잔치국수에 두부면 넣고 먹는거 정말 강추해요^^

대신 양념장은 넣지 말고 김치랑만 먹어야해요 ^^

 

* 잔치국수 만들고 나서 *

잔치국수 먹고 싶어서 만들려 할 때  다른 레시피 찾아보다보니 디포리 라는 재료가 있었는데
집에 사놓은게 없어서 걱정하고 있다가 육수팩에 디포리가 들어 있는 것을 보고
육수팩을 넣고 육수를 내서 먹었더니 정말 국물이 맛있었다! 디포리를 따로 사놓고 
다음에는 국물용 멸치랑 디포리를 직접 조리해서 만들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꿍냥파파가 잘 끓였다고 칭찬해 주어서 고마웠고 만들어 놓았던 양념장이 약간 짰던거 
다음에는 짜지 않도록 잘 만들어 놓아야겠다^^ 

 

여러분 따뜻한 육수에 국수 말아서 먹고 싶을 때 

잔치국수 어떨까요? 육수팩 하나 넣고 채소만 준비해서 넣으면 끝 ㅎㅎ

 

간단하고 맛있는 잔치국수 정말 추천해 드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